본문 바로가기

[#03] 하이퐁 가성비 최고 맛집 반가오 맛집 10만냥 하우스 리뷰

베트남 리뷰어 2022. 2. 23.
반응형

하이퐁 생활#3

 

오늘은 하이퐁에 와서 가장 자주 먹었던 식당

"10만냥 하우스"

회사 지인분과 다녀 왔습니다

저도 코로나가 살짝 무서워서 매일 배달만 시켜서 먹다가 오랜만에 방문하였어요

 

소개 & 위치

우선, 위치부터 소개해드릴께요

한인 거리인 "반까오"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엄청 좋습니다

그냥 골목길로 들어서기만 하면 바로 앞에 보이니까 말이죠

 

https://goo.gl/maps/8x7YxY5xhgn6aVfZ6

 

10만냥하우스 🍚 100000 HOUSE · Ngõ 231 Văn Cao, Đằng Lâm, Hải An, Hải Phòng, 베트남

★★★★☆ · 음식점

www.google.com

 

식당 주인분 두 분다 베트남 분이시고요

저는 처음에 부부이신줄 알았는데 부부가 아니시라고 합니다...ㅎㅎ

한국말 잘하시기 때문에 전화 주문, zalo 주문, 배달-K 주문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가격도 10만냥 (한화 약 5천원) 정도 되는 금액인데,

물론 다 10만냥이라는 이야기는 아니고, 금액이 그 언저리 왔다갔다 합니다

제가 본 단일 메뉴 중 가장 가격이 비쌋던게 50만동 정도? 했던거 같아요

 

저는 항상 메뉴판 사진 찍는걸 까먹기 때문에,

출처 남기고, 배달K에 소개 되어있는 사진을 사용 하겠습니다

 

대표음식 & 가격

제가 생각 할 때, 이 가게의 메인 요리들은 전부 중화요리 입니다

그냥 먹고싶은거 주문해서 먹으면 다 괜찮아요 양도, 맛도 정말 최고입니다

왜 가성비라고 말을 했냐면, 가격에 비해 양이 정말 많아서 뭘 하나 시켜도 혼자서 충분히 먹습니다

또한, 혹시 지인분들과 가셔서 음식을 두개 주문하셔도 50만동(한화 약 25,000원)에 드실 수 있는데,

보통 세트 메뉴를 주문하게 되면, 양이 줄기 마련이죠

그런데.. 이곳은 제 상식을 아주 완전히 깨준 곳 중 한 곳입니다

 

출처 : 배달K 10만냥 하우스 메인소개 사진

 

실내풍경 & 위생관련

다른 분들 얼굴이 나와서 사진을 잘랐는데, 너무 안이쁘네요

내부도 크고, 테이블은 10개? 정도 있어요

4인, 6인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으며, 제가 베트남 식당을 잘 가지 않는 이유가 조리하는곳이

위생적으로 너무 지저분해서 잘 가지 않았는데, 여기는 다릅니다

사진을 찍지는 못하였는데, 테이블에 앉으면 주방쪽에 네모난 구멍이 나있기 때문에 볼 수 있습니다

안쪽을 보면 보통 중화요리를 많이 하게 되면 기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벽쪽이 누렇게 변하죠..

하지만, 여기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제 지인분이 여기 식당 사장님과 엄청 친하신데, 청소할 때 보면 엄청 깨끗하게 한다고 합니다

 

10만냥 하우스 내부

 

기본 반찬

저희는 고기와 맥주랑 소주 한 잔 하러 간거기 때문에,

철판인지 춘천인지 이름 이 기억이 안나는데, 닭갈비와 사천 탕수육(소)을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본 제공

 

기본 제공 반찬입니다

김치, 양파, 단무지, 땅콩은 거의 고정인거 같아요

그 중 땅콩은 제 최애 반찬이 되겠네요 ㅎㅎ

짭쪼름 하니 아주 맛이 좋습니다

 

메인 메뉴

저는 두 개다 이 식당에서는 처음 먹어보는 음식입니다

그래도 믿고 먹는 식당이라 일단 시키고 보자 입니다

 

사천 탕수육(소) 닭갈비

 

이제 주문한 메인 메뉴가 등장 하였습니다

사진이 맛있어 보이시나요??

저는 실제로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천 탕수육 소짜가 25만동, 닭갈비가 35만동인데,

저는 하노이에서 먹던 닭갈비 가격만 생각하고 조금 나올 줄 알았는데..

닭갈비 양복고 지인분이랑 깜짝 놀랐습니다, 이걸 어떻게 다 먹고 가나.. 이야기를 할 정도로

다 못먹으면 포장해 가자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ㅎㅎ

 

#사천 탕수육

살짝 매콤하고 시큼하고 고기가 부드러워서 아주 맛있습니다

소짜인데 양도 훌륭하고 맛도 맛있고요

 

#닭갈비

벌써 양에 한번 놀랐기 때문에,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기도 많고 야채도 많고 밑에 버너를 깔아 주시기 때문에 식을 일도 없고,

혹시 하이퐁에 오실 일이 있거나 거주하시는 분들이 10만냥 하우스에 가신다면!!

꼭 닭갈비 한 번 드셔보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추천메뉴

저는 이 식당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메뉴를 한번씩 다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하나에 필이 오면, 그걸 엄청 자주 먹는 편이거든요

그래도 제가 주관적으로 추천드리는 메뉴는 이렇습니다

 

- 군만두

저번에 포스팅에서도 한번 언급했었는데, 그냥 진리입니다

사이즈도 크고 속도 튼실하고 왜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 짬뽕

저는 짬뽕을 좋아하지 않아서 먹지 않지만,

제 지인분들이 짬뽕 되게 맛있게 먹었다고 하더라고요

 

- 닭갈비

닭갈비는 뭐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입니다

 

- 짜장면, 간짜장

하노이건 하이퐁이건 중식 식당이 몇 군데 있는 편이지만,

저는 이 집 짜장면이 가장 맛있어요 (feat, 군만두)

저는 오늘도 어째 저째 하다보니 간짜장을 먹었네요

 

제육, 짜장면, 돈까스

 

그 외, 제가 찍었던 사진도 몇 장 올려 놓겠습니다

이렇게 보니, 생각보다 정말 많이 주문해서 먹었었네요

 

아쉬웠던 메뉴

- 마파두부

마파두부는 제가 어느 날 갑자기 먹고 싶어서 주문해서 먹었는데, 기름진 맛이 너무 강하다고 해야하나??

그래서 아쉬웠었습니다

 

- 돈까스

돈까스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

예전에 먹고 맛이 좀 아쉬웠어서 오래 안먹었기 때문에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ㅜㅜ

 

이건 제 주관적인 의견이고, 사람마다 입맛은 다 다르니까요 ㅎㅎ

 

가격, 양, 맛 3가지가 다 만족해주는 식당이 이 곳이 최고입니다

하이퐁 가성비 최고의 식당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