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6] 접근성 NO.1 과일 요거트, 커피, 맥주 등 다양하게 판매하는 하이퐁 반까오 로컬 카페 추천

베트남 리뷰어 2022. 5. 23.
반응형

하이퐁 생활기#06

 

오늘은 하이퐁 반까오(văn cao)에 위치한 로컬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어쩌다 같이 일하고 있는 분이 하이퐁에 3년째 계신데 추천해주셔서 가게 된 곳입니다.

하노이에 살다가 하이퐁으로 왔다보니 친구도 없고 혼자 오토바이 타고 카페 가는 일이 많았었는데, 가격적인 면에서나 맛적인 면에서나 주인아주머니 인상도 너무 좋고, 아주 만족하는 곳입니다.

 

#위치

이름이 이거인지는 모르겠으나 위치상 지도를 찍으니까 여기가 나오긴 합니다.

위치는 돈쿡(Don Cook)을 정면으로 바라 보고 바로 오른쪽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https://goo.gl/maps/D82JyiPhcTrbGs676

 

Cà Phê Sành · 12 Văn Cao, Đằng Giang, Ngô Quyền, Hải Phòng 040313 베트남

★★★★☆ · 카페

www.google.com

 

#카페 풍경

카페 풍경은 실내외 다 자리가 있습니다.

보통 저는 실외에 앉는 편인데 뭐 밖에도 볼 수 있고 바람도 시원하게 잘 불어주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운날 한국 사람이 실외에 앉게 되면 주인아주머니께서 센스 있게 선풍기 바로 틀어 주십니다.

 

저는 습하면 조금만 온도가 높아도 땀흘리고 더워서 죽을 지경인데,

베트남 사람들은 습한거는 덥다고 느끼지 않나 봅니다.

그냥 제 몸이 이상한 거 같습니다.

 

밖에 앉아서 이리저리 사람 지나다니는 거 구경하면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대신, 어린 아이나 나이 많이 드신 분들이 오셔서 물건 사달라고 할 때는 좀 그렇긴 하지만,

어느 분들은 만동, 이만 동 밖에 안 하는 거 좀 사줘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느 분들은 버릇된다고 사주지 말라는 분들도 있고, 저는 여하튼 사주지 않습니다.

저번에 술 마시다가 찾아왔길래 제가 한번 사준적 있었는데, 보일 때마다 와서 사달라고 하더라고요 ㅜㅜ

 

아래 사진 중 제 오토바이 사진은 항상 볼 때마다 예뻐서 덤으로 올렸습니다 ㅋㅋㅋ

 

카페 풍경#1
카페 풍경#2

 

저는 항상 먹는 게 정해져 있다 보니, 이제 주인아주머니께서 보면 바로 말해주십니다.

그거 마실 거냐고 ㅋㅋ 저는 덕분에 가서 앉기만 하면 얼음 들어간 차와 함께 음료를 제작해서 가져다주십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주인아주머니 인상이

아주 좋습니다, 친절하시고 웃는 상이라고 해야 하나요?

 

#메뉴

메뉴는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커피부터 시작해서 스무디도 있고 과일 요거트도 있고, 맥주도 팔고 너무 다양합니다.

대부분 하이퐁에 계시는 분들은 출장으로 많이 오셨다 보니, 밥 해먹기도 귀찮고 드시기도 귀찮을 때가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곳에 가시면 Hoa Quả dầm (화 꽈 점)을 주문하시면 5~6가지의 생과일과 요거트를 섞어서 주십니다.

주말에 간단한 아침 대용으로 생과일도 먹고 요거트도 먹으니 아주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과일이 때때로 다르게 나오기는 하는데, 용과, 아보카도, 사과, 코코넛 과자, 수박 등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아니면 제가 추천해드리는 하나는, 블루베리 요거트입니다.

원래 메뉴에는 없지만, 단골이라서 그런지 아주머니가 만들어 주십니다.

sữa chua việt quât (쓰어츠어 비엣꿧)입니다.

 

제가 여기서 사진을 정말 많이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없네요 ㅜㅜ

다음에 추가로 업로드하는 걸로 하고, 있는 사진 올리겠습니다.

 

까페 메뉴#1 (화꽈점)
까페 메뉴#2 (화꽈점)

 

제 두 가지 주력 음료입니다.

sữa chua việt quất 은 35,000동, hoa quả dầm은 40,000동입니다.

2천 원 정도로 가성비도 좋고 몸에도 좋은 음료를 만날 수 있어서 이 카페 강력 추천합니다.

 

이상 한인 타운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가격도 맛도 다 너무 좋은 로컬 카페 소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 활기찬 월요일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