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2]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 소개 Undraw 저작권 없는 사이트

베트남 리뷰어 2021. 11. 9.
반응형

Undraw

 

웹 디자이너분들이나 기타 다양한 곳에 일러스트가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알고 있었던 무료 일러스트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무료라고 해서 그렇게 일러스트레이션의 품질이 떨어지지도 않는 거 같아요

 

#일러스트란

간단하게 말해서,

처음에는 서적, 잡지, 신문, 광고 등에 문장 내용을 보충하거나 강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예전과 다르게 범위가 넓어져서 문장에 들어가지 않아도 삽화(일러스트레이션)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Undraw #언드로우

언드로우는 2017년부터 작업 중에 있으며,

오픈소스 일러스트레이션 라이브러리를 만든 후에 500+개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들어가서 사용해 본 후 제일 괜찮았던 점은,

일러스트 안에 색상이 있는 곳이 있는데, 그 부분을 제가 원하는 색상으로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직접 보니 1,000개 그 이상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 Undraw링크 << 이곳 클릭

 

 

Undraw 메인 화면

 

#Undraw확장자

Undraw에서는 확장자를 svg, png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VG

Scalable Vector Graphics의 약어입니다

어떤 기기에서도 깨지지 않고 출력 즉 로딩 속도가 빠르고 깨지지 않으며 용량이 적습니다

움직이는 아이콘, 애니메이션 역시 SVG 확장자를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PNG

Portable Network Graphics의 약어입니다

손실 없는 압축을 사용하므로 파일 크기는 커지지만 품질 좋은 이미지를 생성하게 됩니다

투명한 배경에 좋은 품질의 이미지를 올리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Undraw이미지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검색어로 제가 검색을 좀 해보았습니다

물론 영어로 검색을 해야 합니다..ㅎㅎ

 

work, life 검색 결과

 

화면 상에는 10개 남짓밖에 보이지 않지만 아래에 쭉쭉 엄청나게 많습니다

다양하게 필요한 검색어들을 한 번씩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Undraw색상변경

위 사진에 보시면 제가 보라색을 좋아해서 보라색으로 설정을 해 놓았습니다

보라색이 적용되는 부분들은 사용자가 원하시는 색상으로 전부 변경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검색어 "Blog"입니다

색상 선택은 Hex 코드로 적용을 시킬 수도 아래에 6개의 지정된 색상으로도 가능하네요

 

Undraw색상변경

 

스크롤로 원하시는 색상을 움직이셔서 색상 팔레트에서 선택하셔서 사용하셔도 되며,

혹시 정말 정확하게 원하시는 색상이 있으시면, 인터넷에 Hex코드표 혹은 RGB 색상을 알고 계시다면 Hex코드로 변경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Undraw라이선스

아무래도 라이선스가 제일 중요하겠죠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사진들이 있는데, 라이선스를 확인하지 않고 무단 사용하시면 큰일이 난다는 점!!

블로그, 디자이너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실 듯합니다

Undraw에서는 상업적, 비상업적 모두 허용하고 있습니다

 

Undraw 라이센스

 

 

#HandsCraft

일러스트레이션 말고 handscaft도 있었네요

저도 처음 보았습니다

근데 종류 자체가 많지 않고, 제 스타일은 아니라서 저는 아마 사용을 잘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씩 훑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아참!! 

라이선스 이야기가 나오니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

구글에 있는 사진에도 라이선스가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구글저작권이미지, 검색 방법

구글에 검색어 배경화면으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구글 "배경화면" 검색


그 후, 도구 -> 사용권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작권!! 정말 중요합니다 ㅎㅎ

구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클릭 후

 

#마시며

디자이너분들이나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글만 죽죽 적어 내려가시면

왠지 시안성이 떨어지고 이탈률이 높아진다고 생각하시잖아요

저만 그런가요..? ㅎㅎ

이렇게 좋은 일러스트를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니 한 번씩 사용해보시면 아주 좋을 듯합니다

요즘 좋고 예쁜 사진을 사용하고 싶으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무료 아이콘, 사진 사이트는 제가 예전에 포스팅해놓았던 글을 아래에 첨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무료 폰트, 이미지 적어놓은 글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씩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2020.12.30 - [웹코딩 공부&공유] - [웹 개발]나만 알고싶은 웹 개발 시 유용한 사이트 엄선 10선 공유&모음(폰트, 배경, 아이콘 등..)

 

[웹 개발]나만 알고싶은 웹 개발 시 유용한 사이트 엄선 10선 공유&모음(폰트, 배경, 아이콘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웹 개발 시 유용한 사이트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리 소개했던 부분도 있고 유용할 만한 사이트 몇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링크와 제가 포스팅했던 적있는

homn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