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 애플워치에서 제공하는 아이폰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운동 앱 추천 - Nike Run Club, 피트니스

베트남 리뷰어 2021. 6. 8.
반응형

운동앱 추천

 

오늘은 제가 사용해본, 운동 앱 2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애플 기기간에 이 앱을 다운로드하면, 워치나 패드에 다운이 되는지 알아보려면,

AppStore 원하시는 앱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밀리의 서재, 피트니스 앱으로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앱에따른 기기 제공

 

빨간 박스처럼 나오게 되며,

패드는 패드 아이콘, 워치는 워치 아이콘 이런식으로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 다 아실 거라 생각을 하지만, 혹시 하는 마음에 😅

 

운동할 때 추천 앱

 

운동

이 운동은 워치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앱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치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꼭 알아주세요

 

애플워치_운동앱

 

디자인도 깔끔하고 이름도 심플하게 운동 이렇게 되어있어서 아주 마음에 드네요

내부로 보면 다양한 운동 활동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다양한 운동 지원을 그냥 말하는 게 아니라 어떤 앱보다도 다양한 운동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운동 앱

 

기본적으로 실내외 걷기, 하이킹, 수영, 요가, 인터벌, 수영 실내외 사이클링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운동 추가 기능으로 농구, 배드민턴, 서핑, 축구, 탁구, 볼링, 골프 등 엄청나게 다양하게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애플 내에서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운동에 맞는 활동량을 측정해보고 그에 따른 결과값을 보여주겠죠?

 

예를 들어, 내가 오늘 실외 걷기를 한다라고 가정을 하게 되면

메뉴 탭에서 실외 걷기를 터치한 후,

 

애플워치 운동 앱 실행과정

 

준비와 함께, 시간, 활동 칼로리, 심장박동, 걸은 거리 등을 나타내어 주며,

보통은 걷거나 뛴다고 하면 휴대폰을 주머니나 손에 들고 음악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실 텐데

운동에서 오른쪽으로 넘겨서 현재 재생곡의 이전 곡, 다음 곡, 일시정지/재생 기능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건, 꼭 애플에서 제공하는 Music 앱이 아니어도 됩니다,

저는 Youtube Music을 사용하는데 넘기고 이전 곡으로 가고 다 됩니다

 

이제 왼쪽으로 넘기면 운동을 잠시 쉴 때 정지, 재개를 할 수 있으며,

종료를 하면 원래는 기본적으로 다운로드되어있는 건강 앱으로 정보가 넘어가게 됩니다

 

운동 앱과 찰떡궁합인 앱

피트니스

AppStore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저는 기본적인 건강 앱은 너무 보기 복잡하고 어지러워서 피트니스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링형식으로 직관적으로 나타내어 준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워치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어디서, 언제, 어떤 날씨에, 어디를, 얼마나 뛰었는지 기록과 지도를 통해 나타내 줍니다

어제 제가 빠르게 걷고 가볍게 뛰고를 조금 하였습니다

 

운동앱 결과

 

아마 건강 앱을 보시는 거보다 훨씬 이쁜 모양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저 개인적으로는 건강 앱보다 피트니스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 피트니스를 사용하시다 보면 링이 채워져 가는 모습이 뿌듯? 하다고 해야 할까... 그렇습니다

 

운동한 결과를 매일, 매월, 매년으로 볼 수 있게 제공을 하고 있으며 달력형도 있고 리스트형도 있게 됩니다

또한, 피트니스 내에서 제공하는 뱃지가 있는데 그걸 모으는 재미도 있기 때문에,

어떠한 목표가 있어 운동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운 앱입니다

이상하게 저는 이런 게 엄청 탐이 납니다..

 

피트니스 운동 기록 & 뱃지

 


 

Nike Run Club

위에 말씀드린 운동 앱 피트니스는 워치가 있어야 자세한 기록이 가능했다면,

Nike Run Club은 휴대폰에서도 기록이 가능하고 워치만으로도 기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앱의 이름처럼 다양한 운동을 측정할 수는 없으며, 오로지 걷기와 달리기만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운동 앱과 피트니스만 사용을 하다가,

엊그제 생각이 나서 다시 다운로드를 하였습니다

걷고 뛸 때는 Nike Run Club의 앱 모양이 더 이뻐서 이걸 사용하려고 합니다

 

Nike Run Club 장점

- 깔끔하고 심플한 UI

- 뱃지 모으기

- 챌린지 달성하기

 

 

Nike Run Club 휴대폰

 

활동

2년 전에 제가 한창 이 앱을 사용할 당시에 기록도 아직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제일 처음 사진이 오늘 제가 운동 앱과 같이 기록한 운동 결과이며,

일본에 여행 가서 여행을 간 건지, 걸으러 간건지, 하루에 구경한다고 걸어서만 20km 걸었을 때,

하노이에 살기 시작했을 때 집 앞에 잠시 둘러본다고 켜놓고 나갔을 때,

 

그냥 몇 키로 얼마 걸었다 이 외에 지도와 함께 보게 되니 다시 한번 다 추억으로 다시 생각이 나네요

 

Nike Run Club 활동

 

 

뱃지

Nike Run Club 또한 피트니스처럼 뱃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뱃지는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습니다

최장, 최고 기록, 일요일에 1K, 월 러닝 거리, 챌린지 등 엄청 나게 많고 예쁜 뱃지를 받을 수 있으니,

걷기 뛰기를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앱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Nike Run Club 뱃지

 

 

챌린지 & 등급

제가 한참 이 앱을 이용할 때는 또 챌린지를 한번 달성해보겠다고

아등바등했었는데, 한 달에 100km를 따로 운동으로 한다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또한, 달린 거리만큼의 등급을 내주게 되는데 사람의 욕심이 끝이 없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 그런 현상이;

 

챌린지는 기본적으로 항상

주간 챌린지 15km

월간 챌린지 50km, 100km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 사용자 스스로 챌린지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이 제공되지는 않지만 저도 120km라고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얼마나 제가 열심히 할지는 모르겠는데 꼭 달성하고 싶습니다

챌린지를 만들어서 전체적으로 공개할 수도 있고 친구분들과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친구분들과 건강한 챌린지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챌린지

 

등급은 km 당으로 나뉘며,

제가 이 앱으로 약 177km를 걷고 뛰기를 했었네요

그때도 그린으로 해보겠다고 아등바등하다가 일이 바빠진다는 핑계로 그만 두기 시작하면서

Nike 앱도 지웠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제가 또 안 쓰는 앱을 가만히 두질 못해서..

 

Nike Run Club 등급

 

 

Nike Run Club 워치

워치에서는 단순하고 간단하게 운동을 시작할 수 있는 기능, 러닝 횟수, 가이드런, 설정 이 정도가 다 인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사용할 때, 워치에서 먼저 가동을 했었는데

혹시 사용하시는 분이 있다면 휴대폰과 워치 나이키 런 앱 설정에서 음성안내를 꺼주세요

걷다가 1km 걸린 시간 얼마 얼마 남은 km 얼마 얼마라고 음성으로 알려주게 되는데 깜짝 놀랐었습니다

필요하시면 상관없지만, 저는 음성안내를 끄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Nike Run Club 애플워치

 

이렇게 글을 써놓고 보니, 뱃지에 환장한 사람처럼 보이기도 하네요ㅋㅋㅋ

그래도, 저는 걷기나 등산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걷는 거보다 이렇게 하나하나 뱃지 모으면서 움직이는 게 운동하는 재미가 2배인 거 같습니다

 

피트니스, Nike Run 앱 모두 친구, 지인들을 초대하여 경쟁 형식으로 할 수 있으며,

이건 나쁜 경쟁이 아니라 건강을 위한 경쟁이라서 아주 좋은 경쟁이겠죠??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무리하게 경쟁을 하시는 분은 없겠죠..?

네 제가 그래 봤습니다;; 그게 뭐라고.. 한번 이겨보겠다고ㅋㅋㅋ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애플 워치와 연동되어 사용하기 좋은 운동 앱 2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에는 Strava라는 유명한 앱이 있던데 사용해보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