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 유료VPN 추천 Surf Shark VPN 사용법 및 후기 Top3 VPN 간단 비교

베트남 리뷰어 2021. 11. 8.
반응형
SurfShark VPN

#VPN #유료 VPN #무료 VPN

오늘은 제가 해외에 오고 나서 무료 VPN이 아닌 유료 VPN을 사용기 및 후기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도 VPN을 왜 꼭 사용해야 하는지 궁금해서 조금 알아봤었는데요
간단하게 제가 알아본 정보를 미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VPN이란

보통은 VPN(Virtual Private Network)이라고 알고 있으며,
직역하면 가상 사설망이라고 합니다
해외 여러 곳에 계신 분들이 VPN을 많이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그 나라에서 차단된 웹사이트나 한국의 Netflix를 위해서.. 저 역시도 한국 Netflix를 위해 찾아보았고요 ㅎㅎ
또한, 격리로 인해 호텔 생활을 하고 있으니 공공 와이파이에 대한 추가적인 보안, 추적 차단 등등의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무료 VPN과 유료 VPN의 차이

대충 찾아보니 무료 VPN은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무료 VPN은 사용자의 정보를 팔아서 먹고사는 회사라고 하며,
유료 VPN은 내가 원하는 나라에 접속할 수 있지만, 무료는 아마 지정된 나라에 접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유료 VPN 순위

VPN에도 순위가 있더군요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VPN 소개해 보겠습니다
요즘 유료 VPN은 다 비슷비슷하다고 하며,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Ping이 중요해서 그것에 따른 차이가 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항상 VPN은 할인을 하고 있는 거 같아요
제가 1년 전에 관심이 있어서 찾아볼 때도 할인을 많이 했었는데 지금도 똑같습니다

#ExpressVPN #NordVPN #SurfShark VPN

대표 VPN 사진

현재는 SurfShark VPN이 유료 VPN에서 저렴한 가격과 좋은 성능으로 엄청나게 치고 올라오고 있다고 합니다
핑이 좀 높게 잡히는 경향이 있지만, 게임을 안 하시는 분들은 가격이 제일 저렴하며 좋은 성능인 SurfShark VPN이 최고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SurfShark VPN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비고 Express VPN Nord VPN SurfShark VPN
장치 수 5 6 무제한
고객 센터 연중무휴 연중무휴 연중무휴
독립 감사 O O O
바이패서 O X O
광고 차단 X O O
2단계 인증 X O O
국가&서버 160개 서버
94국가
5100+개 서버
60개국
3200+개 서버
65개국
환불 30일 이내 30일 이내 30일 이내

#21년 11월 8일 기준 가격비교

Epxress VPN
15개월 + 3개월 증정 $99.95

Nord VPN
24개월 $73.58

SurfShark VPN
24개월 + 3개월 증정 $53.04

가격 SurfShark < Nord < Express
서버 Express < SurfShark < Nord
핑 SurfShark < Nord < Express 순이네요

핑은 제가 직접 테스트해본 것이 아닌 다른 유튜버 분이 테스트한 결과로 보았을 때 결과입니다
간단하게 이름 있는 VPN 비교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제가 사용하는 SurfShark VPN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urfSharkVPN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SurfShark VPN은 타 VPN과 다른 몇 가지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서프샤크 VPN 특징
클린 웹, 멀티홉 기능

너무 많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진으로 첨부하지 않고
제가 생각했을 때 괜찮은 몇 가지를 텍스트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 엄격한 로그 비저장 정책
  • 무제한 장치
  • 킬 스위치
  • 전용 DNS 및 유출 보호
  • Mac, Linux, Window, Android, IOS 전부 지원
  • Chrome 확장 프로그램 지원
  • Bypasser

제가 생각할 때는 로그 비저장 정책, 무제한 장치, 모든 플랫폼 지원, Bypasser 기능
이 정도가 체감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패드, 노트북, 휴대폰에 설치를 해놓았습니다
베트남에 있지만, 베트남 지역에는 VPN이 따로 없으며, 가장 가까운 홍콩 VPN을 사용하는군요

#속도 체크

VPN을 사용하면 보통은 속도가 떨어진다고 하는데,
한 웹사이트에서 진행하지 않고 총 2개의 웹사이트에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제가 호텔 와이파이에 접속하고 있으니 테스트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호텔 와이파이

일반 와이파이만 실행 했을 시


#홍콩 VPN 연결 후

홍콩 VPN 연결 후


#한국 VPN 연결 후

한국 VPN 연결 후


확실히 한국에서 핑 차이가 있긴 합니다만,
저는 게임을 게임을 즐겨하지도 않고, 노트북으로 하지도 않아서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속도가 한국으로 연결했을 때 차이가 있긴 하지만 체감되는 큰 차이는 없어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를 체크하는 사이트 남겨 놓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시니까 VPN을 꼭 사용 안 하시더라도 한 번씩 체크해 보시면 좋을 듯하네요 ~

>>> 인터넷 스피트 테스트(speedtest.net)

#SurfShark팁

가격이 27개월에 $53.04 한화로 약 63,000원 하는 돈입니다
무제한 장치 지원이기 때문에 친구 한 사람과 같이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2년 넘는 기간을 31,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극강이네요

#SurfShark앱&확장 #SurfShark장치 관리

서프 샤크를 구매하고 나면 이제 기본 페이지로 넘어오게 됩니다
맥, 윈도우, 리눅스, 크롬 등 많은 앱 및 확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프샤크 지원 앱

앱및 확장이 아닌 아래에 장치 관리하기에 들어가면
지금 현재 아이디로 연결이 되어있는 모든 기기가 나오게 됩니다
저도 빨리 최대한 많은 친구와 함께 하자고 이야기해야겠어요 ㅎㅎ

서프샤크 장치관리


#SurfShark 데스크톱 앱

상당히 보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냥 볼 것도 없이, 대한민국을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ㅎ
그럼? 끝 ~~

간단하고 보기 쉽게 되어있는 SurfShark

클린 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데, 클린 웹을 켜놓은 상태로 티스토리에 접속이 안되어 꺼둔 상태입니다 ㅜㅜ
티스토리 자체가 클린 하지 않다는 말인가요... ㅜ

#VPN 온/오프 차이

(왼)한국 넷플릭스 / (오) 베트남 넷플릭스
(왼) 한국 VPN 접속 / (오) VPN 접속 안했을 시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해놓은 상태인데, 베트남에서는 pip기능과 YouTube Music을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pip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는데, 유튜브 뮤직도 이제 편하게 듣겠어요
속도 차이는 위에서 계속 말했듯이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이제 기쁜 마음으로 한국의 넷플릭스를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미국으로 접속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미국 넷플릭스가 다른 나라보다 엄청나게 많다고 하더라고요

#SurfShark모바일앱

Google PlayStore 나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하신 후
데스크톱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SurfShark후기

일단 가장 큰 메리트는 결제 후 30일 전까지 환불 요청이 된다는 점,
베트남에서 한국의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넷플릭스 등을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메리트 아닐까요??
아무래도 저는 부모님과 카톡 보이스톡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친구들과 Instagram으로 연락을 주고받을 때는 끊김이 없는데, 보이스톡은 엄청 끊겼습니다
하지만 그 문제도 VPN을 사용하고 나서 해결됐다는 점 ㅎㅎ
아주 매끄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외에 계신 분들은 혹은 VPN을 사용해야하시는 분들은 가성비 좋은 SurfShark VPN 추천드립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