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 하노이 한인 타운(미딩) 푸짐하고 맛있는 조개 구이,찜 집 - 장군집 리뷰

베트남 리뷰어 2022. 2. 13.
반응형

하노이 한인타운 맛집 장군집

안녕하세요 ~ 

오늘은 하노이에 위치한 한인 타운 미딩(Mỹ đình)에 위치한

조개구이,찜 맛집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장군집 위치

https://goo.gl/maps/vSNTav82pMRrgHHPA

 

Janggunzip 조개구이전문점 장군집 (미딩점) · 베트남 Hà Nội, Từ Liêm, Phạm Hùng, Tòa nhà CT5 - Phòng

★★★★☆ · 해산물 요리 전문식당

www.google.com

 

미딩에 장군집 이라고, 조개구이 집이 위치해 있더라고요

 

저희는 예약을 먼저 하고 갔구요,

예약을 하고 갔을 당시에도 이미 10자리나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상당히 인기가 많더라고요

 

식당은 1층, 2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저희는 2층에 자리가 잡혀서 올라갔더니 특이한건 2층은 약간 포차의 룸처럼 생겨서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분위기도 좋고!! 위생도 엄청 깔끔했어요 !!

 

메뉴판 사진을 좀 찍고 싶었는데,

화장실이 가고 싶어서 화장실에 갔다가

이게 웬걸? 옛날 한국 광고 포스터들이 쭉 붙어 있길래 그거 구경한다고 구경하다가 자리에 앉으니

친구들이 다 주문을 해 놓아서 찍지를 못하였네요..

 

장군집 화장실 광고 포스터

 

한국에서는 이런 포스터를 실제로 본적이 없어서,

복사본이던 그때 당시의 광고 포스터건 상관없이 눈길이 갔습니다

 

#장군집 2층

장군집 2층

 

이 포차같은 느낌의 자리는 6명 정도가 앉을 수 있는 큰 원형 테이블 이였습니다

분위기 괜찮지 않나요?? 제가 갔을 당시가 5시쯤 이였는데, 손님도 많고 직원들도 활기차게 뛰어다니고 해서 직원들 보면서 또 재미있었어요 ㅋㅋㅋ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장군집 실속세트"

조개찜 3kg +  병어회 + 칼국수 + 수제비 = 130만동 (한화 6만 5천원)

정도하는걸 주문하였습니다

 

꼭 조개 구이 말고도 소곱창, 막창, 족발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꼭 가셔서 한번 저 대신 메뉴판 구경 부탁드립니다 ㅎㅎ

 

#장군집 반찬 & 병어회

기본찬은 아래 사진과 같이 제공이 되었고 맛도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제일 좋았던건 오랜만에 번데기를 먹을 수 있었네요,

원래 통조림이 보여도 잘 사먹지 않으니까 못먹다가 저도 정말 오랜만에 먹었습니다

 

병어회를 저는 처음 먹어 보는데,

뭐 저는 회를 맛으로 먹는게 아니고 그냥 좋아합니다

그런데, 친구가 먹더니 하는 말이,

한국만 생활어회를 먹고 다른 나라들은 활어회를 잘 먹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대부분 다 숙성시켜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병어회도 숙성이 된거라고 하네요

 

좀 식감이 독특하긴 했는데,

원래 병어 식감이 그런건지 숙성을 시켜서 식감이 이렇게 된거인지는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냥 친구 말이기 때문에, 그래도 믿을만한 친구이기 때문에 그런가 보다 하고 먹었습니다)

 

장군집 기본 반찬

 

기본 찬들이 괜찮아서 기본찬을 기다리고 있으니,

드디어 조개찜이 나왔습니다

조개찜은 그냥 먹다보니 금방 나온거 같고, 직원이 조개 살을 발라준다고 가위와 집게를 들고 열심히 발려주었는데, 친구들이랑 이것도 만만치 않을 일이라고 이야기를 하며 기다렸습니다

조개찜 같이 시원한 국물이 있는 메뉴에는 원래 소주를 마셔야 하지만, 한인타운에서 소주 값은 만만치가 않습니다 ㅎㅎ

저희끼리 하는 말이 밥, 술 먹으러 가면 안주 값보다 술값이 더 나온다고 표현하니까요

 

#조개찜 3kg

장군집 조개 찜 3kg

 

푸짐하게 한 냄비 나왔습니다

싱싱한 다양한 조개, 새우, 버섯, 야채들, 생선알, 치즈, 계랸찜 등 등 다양하게 나왔어요

저 많은 조개를 직원이 직접 다 해주었으니, 고생 많았죠

 

3명에서 다 먹지 못하고 나왔긴 하지만,

국물이 쫄아가면서 더 시원하고 맛있는 맛을 주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맛있었어요

아직도 저 국물의 시원한 맛을 잊지 못하겠습니다

 

대신 마지막에 칼국수, 수제비를 넣고 먹어야하니 요청을 했는데,

다만 저희가 정말 아쉬웠던 점은!! 

수제비가 저희가 아는 수제비가 아니고 약간 넓적 면?? 그런거라서 살짝 아쉬운 정도??

이 점 말고는 다 괜찮고 만족스럽게 먹고 나왔네요

 

장군집에 식사하러 가시는 분들은 1층에 보시면 수족관도 있으니 한번씩 구경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딩에 위치한 조개찜 맛집 장군집 소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