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6] 매주 무료 게임을 받는 방법 - 에픽 게임즈

베트남 리뷰어 2021. 6. 3.
반응형

에픽게임즈

코로나가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있으면서,

상점들의 시간제한으로 인하여 금방 다시 집에 와야 하는 요즘..

 

저도 PC 게임을 잘 하진 않지만,

집에서 게임이라도 해야하나 라는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진 분들을 위해 주마다 무료로 게임을 주는 사이트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름 제가 처음 나올 때부터 가끔씩 보았는데, 이름 없는 유명하지 않은 게임을 주는 게 아닌,

물론 그럴때도 있지만..

제가 보아왔던 게임들은 문명, GTA5, 어몽 어스, ARK:Survival 등의 게임들을 무료로 풀어주더라고요

 

  에픽 게임즈  

에픽게임즈

 간단한 소개 

미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디오 게임, 소프트 웨어 개발사 이자 유통 회사라고 합니다

1990년대에 만들어진 회사로 그래도 30년정도 된 회사이네요

언리얼 엔진(게임만드는 프로그램)을 여기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에픽 게임즈는 스팀처럼 런처가 존재하게 되며,

공식 홈페이지에 가게 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홈페이지에서 게임을 무료로 받았다고 해도, 런처가 있어야 실행을 시킬 수 있어서 무조건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에픽 메가 세일 

에픽 게임즈 런처

 

저도 소개를 해드리려고,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제가 처음 문명을 풀 때 그때보다는 훨씬 많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처음 딱 들어오자마자, 구미가 당기게 "에픽 메가 세일"이라고 최대 75% 할인을 해주고 있네요

바로 밑에 메가 세일에 해당되는 게임들이 나와있으며, 무료로 풀었던 GTA5와 ARK:Survival이라는 게임은 더 많은 할인을 해주고 있는 거 같습니다

문명 바로 다음이 GTA5 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저는 아쉽게도 다운로드하지 못하였네요

 

에픽 게임즈 메가 세일

 

 무료 게임 배포 

위에서 언급을 했었는데, 매주 무료로 게임을 풀고 있는 에픽게임즈

현재는 이 게임 또한 한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어몽 어스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6월 3일 현시점이 마지막이며, 내일은 또 새로운 게임을 배포해주네요

 

아마, 잠금 해제 시 공개는 한 번이라도 더 에픽게임즈에 들어와서 이용하게 하려는 목적? 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입장에서도 웅장한 이미지와 잠금 해제가 되면 보인다고 하니 많이 궁금하긴 하니까요 ㅎㅎ

 

무료 게임 배포

 

 이벤트 

혹시 평소에 에픽게임즈를 이용해 볼까? 하시는 분들이나,

게임을 시작해봐야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어서 제가 적으려고 합니다

 

무료 게임 -> 더보기 -> 조금만 아래로 스크롤하게 되시면,

다시 돌아온 에픽 상품권 해서 에픽게임즈 로그인 한 뒤 상품권 받기를 클릭하게 되면

15,000원 이상의 이벤트 대상 게임에서 11,000원을 더 할인해주는 쿠폰을 주고 있습니다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에픽 상품권

 

 스팀 vs 에픽 게임즈 

저는 원래 PC게임을 즐겨하지 않기 때문에 잘은 모르지만,

스팀은 옛날부터 게이머들을 위한 성지였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을 통해 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다양한 장르로 엄청나게 많은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아마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면 Steam을 안 들어본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반면, 에픽 게임즈는 한국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으며, 보유한 게임 수도 스팀에 비하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아마 그래서 점유율을 올리려고 엄청난 이벤트나 괜찮은 게임을 무료로 풀고 있다 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제가 같은 게임을 스팀과 에픽 게임즈 가격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에픽 게임즈가 기준이 되다 보니, 현재 인기순으로는 더 저렴할 수밖에 없는 점은 미리 감안하시고 봐주세요

물론, 이벤트에 따라 가격이 수시로 변동이 있겠지만 제가 몇 게임을 보니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가격입니다

 

 

 에픽 게임즈 기준 가격 

구분 게임 이름 에픽 게임즈 가격 스팀 가격
1 ARK : Survival 10,200원 10,200원
2 어몽어스 무료(6/3일 까지) 5,500원
3 NBA 2K21 16,900원 65,000원
4 Red Dead Redemption 2 44,220원 66,000원
5 Assassin's Creed Obssey 16,250원 65,000원
6 Going Medieval 22,500원 23,400원

 

베스트 셀러라고 해서 에픽 게임즈 스팀 둘 다 들어가 보았는데,

에픽 게임즈 자체에서 베스트 셀러라는 줄 알았는데, 스팀에서 역시 베스트 셀러네요

현명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원하는 게임이 있으면 이벤트를 하는지 안 하는지 두 개 다 들어가 보면서,

더 저렴한 게임사를 이용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물론, 2개의 런처를 왔다 갔다 해야 하는 귀찮음이 있긴 합니다..

 

 라이브러리 

모든 게임을 할 때의 OS는 Window가 가장 좋습니다

Mac에서는 거의 모든 게임이 돌아가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게임을 하려고 맥을 구매한 건 아니지만, 저도 무료 게임 몇 개 받아놓았지만 지원하지 않는 OS라고 하네요

ARK라는 게임은 OS 지원을 해주긴 하지만, 뭔가 하기 아깝습니다, 그냥 무료니까 다운만 받아놓자 라는..

여러분들도 게임을 조금이라도 즐기시는 분이라면, 재미있어 보이는 게임을 무료로 풀어줄 때 다운로드만 받아놓으신 후 언제든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 라이브러리

 

이렇게 보면, 게임을 하진 않지만 MAC은 지원을 안 해주니까, 밉기도 하고,

어차피 게임하지도 않으면서..

 

 결론 

주마다 게임을 내주는 에픽게임즈와 빅 이벤트성을 가지고 있는 스팀에서 두 가지 플랫폼을 이용하면서,

같은 게임이라도 표에서 보듯이 가격차이가 큰 게임이 있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구매하여 즐거운 게임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주는 이벤트에 참여하시려면 알람을 꼭 켜놓으셔야 겠어요

알아도 까먹는 그런.. 저처럼 다운로드 받지 못하여서 미련이 안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에픽게임즈에 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