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5] E-book 사이트 소개 - 밀리의 서재 소개 및 기능

베트남 리뷰어 2021. 5. 29.
반응형

밀리의 서재

 

이전에 알라딘, 리디북스 사이트 및 팁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습니다

그때, 저는 알라딘을 주로 이용한다고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 유심을 KT에서 알뜰 KT로 변경하면서 이것저것 혜택을 많이 주더라고요

그런데.. 이게 웬걸?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문화상품권, 왓챠 3개월 구독권 등 다양한 혜택을 받았습니다

 

제가 E-book 사이트들을 비교하기도 했고,

그 와중에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을 무료로 받았기 때문에 밀리의 서재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자책의 장점을 밀리의 서재에서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어디서든 기기만 있다면 읽을 수 있다는 장점 이 외에 2가지가 더 있네요

 

-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쉽게

- 글씨 크기, 간격, 배경색 등을 내 마음대로

- 기억하고 싶은 문장은 밑줄, 생각은 메모로 나만의 독서 노트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 엄청난 광고를 하는 중이죠

이병헌, 변요한씨가 진행했던 독서와 무제한 친해지리와 현재는 조정석씨가 광고를 하는 중입니다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E-book을 판매하는 대표하는 회사들 중 가장 최근에 설립이 되었습니다

2016년에 설립이 되었으며, 밀리의 서재 또한 오프라인 매장이 없으며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북 이 외에 종이책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시스템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저는 이북에 관해서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베트남에 살던 당시에

한국 책을 배송받으려니 권 당 배송비가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캐리어에 들고 오자니 무겁고 짐이 많고 해서,

밀리의 서재에서 항시 이벤트 중인 한 달 무료 사용을 해보고 몇 달간 더 진행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밀리의 서재 소개 

기본적으로 밀리의 서재는 다른 사이트들도 물론 구독형 서비스가 있지만, 처음부터 구독형 서비스로 나왔었습니다

알라딘과 같이 어떠한 책을 읽고 싶어서 구매하게 되면 10% 할인 이런 개념이 아닌,

내가 원하는 만큼 무제한으로 즐기는 구독권이 된 것이죠

 

 이벤트 

밀리의 서재에서는 기본적으로 아래 빨간 박스와 같이 첫 달 무료로 독서를 시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기간 동안 해지해도 금액이 청구되지 않으며,

유료 결제가 되어도 사용 이력이 없으면 즉시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

(즉시 환불, 이런 혜택이 정말 파격적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밀리의 서재 이벤트

 

직접 가입, 카카오 로그인, 구글 로그인 등을 하시면 첫 달 무료 구독권을 바로 획득하실 수 있게 됩니다

즉시 환불건에 관해서는 결제 후 콘텐츠 다운로드 및 열람을 하지 않았을 경우만 해당이 되며, 구독 내역에서 직접 환불이 가능

 

 책 보유수 

또한, E-book 사이트들 중 가장 많은 책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며, 한 달 이내 출간된 책 이것 또한 7일마다 100권씩 하여 압도적으로 많고, 현재 기준으로 베스트셀러 50% 보유를 해서 다른 곳보다 1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오디오북, 판타지, 무협, 로맨스 소설 및 밀리에서만 읽을 수 있는 독서 작품들도 있다고 하네요

 

밀리의 서재 책 보유량
밀리의 서재 책 보유량

 

 가격 

9,900원

이벤트에서 유료 결제가 되어도 사용 이력이 없으면 즉시 환불이라고 하니..

뭐 굳이 위의 이유뿐만 아니라, 요즘 책 한 권 가격이 잡았다 하면 10,000원 이상이니까요

한 달에 3권을 읽던 10권을 읽던 소비자 입장에서는 합리적인 소비이기 때문에,

책을 즐기시는 분들은 아주 괜찮은 금액이 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가격

 

 오디오북 

오디오북도 서유리, 조정석, 엄태구, 장기하, 옥주현님 등 밀리의 서재는 상당히 많은 배우분들이 참여해주셨네요

개인적으로 엄태구씨의 목소리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김훈 작가님의 책을 맡으셔서 해주셨습니다

기계적인 목소리가 아닌, 좋아하는 배우님이 좋은 책을 읽어주신다고 하니 꼭 한번 오디오북으로 끝까지 들어 봐야겠습니다

 

 제가 오디오북 들어본 결과 

역시 엄태구 배우분의 목소리가 참 멋있습니다

중요 포인트만 쏙쏙!!

책을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쭉 읽어주는 게 아닌, 페이지마다 주요 단락을 집어서 읽어주며,

30분에서 40분 사이로 간추려서 읽어주시는 듯합니다

그래도 중요한 부분을 지정을 해서 읽어주니, 책을 완벽하게 읽지는 못하였지만 그래도 핵심은 알고 있다!! 정도겠네요

어차피, 책을 다 읽었다고 해서 100% 다 머릿속에 들어있지는 않으니까요

이런 부분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혹시나 하여 포스팅 같이 합니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내가 만든 오디오북, 오디오북 만들고 돈도 벌 수 있다는 이벤트가 있네요

내 목소리로 오디오북을 바로 만들고 수익이 따르는 구조인 거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여해보세요

 

밀리의 서재_오디오북
밀리의 서재_오디오북

 

 밀리의 서재 지원 기기 

밀리의 서재는 웹에서 바로 읽는 형식이 아닌 어플을 통하여 책을 다운로드하고 읽고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사용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은 다 가능한 느낌이네요

 

휴대폰/태블릿 : IOS 11, Android 6 이상

PC : Mac Yosemite, Window 7 이상

 

지원 기기라기보다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에 따라 최소가 정해져 있는 모습입니다

 

 밀리의 서재 인 앱 모습 

밀리의 서재는 다른 E-book 사이트들과 조금 다른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베스트셀러가 보통 제일 위에 위치해있지만, 밀리의 서재는 그런 식으로 소개해주지 않아서 적잖게 당황을 하였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신간 책, 오늘의 책 등 어떠한 주제를 정해서 책을 소개해주는 시스템인 거 같아요

 

밀리의서재 책 소개

 

또한, 왼쪽에서 두 번째 + 가 있는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 부분도 저에게는 상당히 신선한 부분이었는데완독 지수별로 완독 지수별 베스트셀러, 완독 지수가 높은 책을 볼 수 있네요

 

제일 위의 스토리를 통해서 일 년간, 한 달간, 일주일간으로 정해서 가장 많이 읽힌 책을 선정해볼 수 있네요

일 년으로 지정해서 가장 많이 읽힌 책이면, 그게 곧 베스트셀러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밀리의 서재 인앱

 

 밀리의 서재 책장 모습 

밀리의 서재 책장에서는 이런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보고 싶은 책을 다운로드 및 내 서재에 담으면 이런 모습을 하게 되네요

이전 리디북스, 알라딘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를 나타내게 됩니다

 

제가 아직 반지의 제왕을 영화건 책이건 보지 않아서, 책을 먼저 봐야지 하던 찰나에 추천해주길래

바로 서재 속으로 담은 모습입니다

 

밀리의 서재 서랍

 

밀리의 서재 앱을 맥북에도 깔고 나서 캡처를 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캡처 기능을 막아 놓았는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패드를 사용하여 캡처를 한 모습이고 목차, 설정 부분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책의 목차가 있으면 목차별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른쪽 하단의 햄버거 메뉴를 터치하게 되면, 한 줄 리뷰, 하이라이트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폰트, 폰트 사이즈, 줄 간격 페이지 넘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여러분들이 보기 편하신 대로 수정하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밀리의 서재 목차 & 설정

 

 밀리의 서재 구독 해지 

밀리의 서재 구독을 하셨다면 해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관리 -> 구독 관리에서 해지 및 구독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결제수단 관리도 여기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참!! 독특한 기능이 있어서 제가 마지막으로 하나 소개해드리고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시선 추적 기능입니다

 

 시선 추적 기능 

일단 아이패드 3세대 11인치에서는 이 기능을 제공해주지 않으며

휴대폰에서 지원을 해주어서 이용해봤는데 와.. 이거 또한 적응하면 너무 편하지 싶습니다

너무 발전이 많이 되었네 라고 느낀 부분입니다

 

시선 추적 기능
시선 추적 기능 사용

 

이젠 카메라를 활용해서 내가 보는 눈의 포인트를 활용해서 책을 넘기고 이전 페이지로 가고 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하실 때 내가 항상 자주 보는 각도를 잘 파악하신 뒤 설정을 해주시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맨 마지막 반지 원정대 사진을 보게 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때의 모습입니다

화살표를 응시하고 있으면 다음 페이지로 자동으로 스르륵 넘어가는데,

손으로 터치하는 것처럼 바로바로 되지 않고 3초 정도 응시를 해야 한다고 하니, 살짝 답답한 감은 있지만 손에 무언가가 많을 때, 비좁은 공간에서 활용하기 좋은 기능인 거 같네요

나름 신선하고 독특한 기능이어서 따로 더 다루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밀리의 서재 소개 및 기능에 관하여 포스팅하였습니다

아래 리디북스, 알라딘 소개 글도 있으니 링크 남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5.19 - [일상/정보공유] - [#10] E-book 사이트, 앱 소개 및 꿀팁 - 알라딘

2021.05.24 - [일상/정보공유] - [#13] E-book 사이트 앱 소개 및 팁 - 리디북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