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tml/css] 웹 개발시 폰트형 아이콘을 사용해보자 - FontAwesome 사용법 & 활용하기

베트남 리뷰어 2020.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폰트형 아이콘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메뉴, 로고 등에 텍스트만 있으면 심심해서

이 사이트를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자주 애용하는 정도가 아니고 항상 사용하는거 같아요 ㅎㅎ

 

모든 홈페이지에는 텍스트만 있는것 보다는

아이콘을 사용해서 간단하고 더 보기 좋게 만들면

훨씬 깔끔해보이니까요

 

물론... 저의 생각입니다

 

fontawesome.com/

 

Font Awesome

The world’s most popular and easiest to use icon set just got an upgrade. More icons. More styles. More Options.

fontawesome.com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이 사이트 입니다

 

Font Awesome

폰트어썸 메인 이미지

현재는 이런 모습을 하고 있구요

 

오른쪽 상단에 Sign in 을 클릭!!

 

폰트어썸 회원가입 페이지

하단에 Create an account 를 클릭하셔서

이메일을 적어줍니다

 

이메일을 적운 후

확인 링크가 오면 클릭해서 인증하는 방식이구요

 

바로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영문으로 이름과

뭐 언제 처음 사용했었냐, 좋아하는 폰트어썸 아이콘이 있냐 물어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이 끝났으니

이제 사용할 일만 남았네요 ㅎㅎ

 

아마 로그인이 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사람모양이 나옵니다

클릭!!

 

킷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Kits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마 하나의 킷이 생겨났을 겁니다

FontAwesome 나의 킷

이 이름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붙여넣을 수 있는 코드가 주어지게 됩니다

그대로 복사 ~

 

그 부분을 이제

html의 <head> 와 <head> 사이에 붙여넣어 주세요

 

그럼 이제 사용할 준비까지 모두 마치게 되셨습니다

 

이제 직접 사용해봐야하겠죠 ??

직접 사용하기 전에 혹시 처음 알게되신 분들도 있으니 코드도 함께 넣어놓겠습니다

 

<head>와 <head> 사이에 코드 삽입

 

다음 이제 맨 위의 검색창에서 영어로 검색 또는

메뉴에 Icons 를 클릭해보세요

 

저는 예시로 home 을 검색해서 한번 사용해보겠습니다

FontAwesome - home 검색 이미지

슬프지만.. 회색의 아이콘들은 유료이구요

검정색으로 진하게 되어있는 아이콘들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제일 처음의 아이콘을 클릭

 

home 아이콘

여기서 이제 <i class> 부분이 보이시나요?

 

<i class="fas fa-home"></i>

이 부분을 클릭해서 복사해 줍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복사 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부분에 붙여넣으시면 끝나게 됩니다

텍스트 형이기 때문에

아이콘 색 변경, 사이즈 조절 등은 전부 CSS에서 할 수 있습니다

 

-- 꿀팁 --

텍스트처럼 하기 때문에 색을 변경하실때

background 가 아닌

color 로 변경 해주셔 합니다 !!

 

css를 변경 전/후

아 만약에 아이콘 바로 옆에 텍스트도 넣고 싶다 하시면

<i></i> 사이에 텍스트를 넣어주세요

 

ex) <i class="fas fa-home"> 변경 전</i>

 

HTML

<body>
    <p class="before"><i class="fas fa-home"> 변경 전</i></p>
    <p class="after"><i class="fas fa-home"> 변경 후</i></p>
</body>

 

CSS

p.before {
}

p.after {
  color: rosybrown;
  font-size: 50px;
}

 

 

이렇게 간단하게 폰트어썸 사용법 및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적응 하시면 코드 짜는 시간보다

사이트 들어가는 시간이 더 들어갈정도로 아이콘을 뚝딱 만드 실 수 있을거예요

 

다음편에는 동영상 및 이미지를 background처리 해서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등도

소개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제가 아는 만큼 공유해드릴테니 혹시 공부하시는 분들이나 저보다 훨 씬 뛰어나신 분들도

지적사항 및 문의 아끼지말고 댓글 달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공부하면 2배이니까요 ㅎㅎ

 

코로나가 오늘 역대급이라고 하더라고요..

1200대... 여러 분 모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ㅜㅜ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