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1 아이패드] 굿노트 일기장 PDF 공유(블랙&화이트 버전) 및 한 가지 꿀팁 공유

베트남 리뷰어 2020. 12. 24.
728x90
반응형

아이패드 활용

 

안녕하세요

 

굿노트 일기장 PDF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1인치와 함께한 지 3년째를 달려가고 있습니다

대학생활을 하고있다 보니 처음에는 굿노트를 사용하다가

음성 녹음 기능이있는 노타빌리티를 사용했었고요

 

일기, 다이어리를 위해 다시 굿노트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장점 단점
굿노트 웬지모르게 익숙한 UI
글씨가 더 잘 써지는 기분??
필기하는데 강력한 기능들이 많다
노타빌리티 음성 녹음 기능이 있다
지우개 기능이 좀더 세밀하다
이미지 파일들을 추가하는데 불편하다

좀 간단하게 장단점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굿노트 9,900원

노타빌리티 15,000원

 

선택은 자유!!

하지만 저는 두 개 전부 구매했습니다 ㅎㅎ

 

저도 항상 다른 분들이 공유해주시는 PDF를 사용했었는데요

"내가 딱 필요한 기능만 넣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엄청 심플하게 간단하게 제작해보았습니다

귀찮았다거나 그런 건 아니고요.. 언제나 심플한 게 가장 좋으니까.. 

 

흰색 일기장
흑색 일기장

흰색은 원래 익숙한 색이니까 괜찮고

요즘은 대부분 다 다크 모드를 사용하셔서 필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텍스트가 흰색이 더 친숙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색상만 바꿔서 제작해보았습니다

 

저는

날짜, 날씨, 그날의 기분, 시간표?, 일기, To Do List, Memo 정도만 있으면

하루를 정리하는데 무리가 없어서..

 

저는 시간표 부분에는 몇 시부터 몇 시까지 했던 일들을 적고

메모에는 그 날 하루의 간단한 핫이슈 같은 것들

예를 들면.. 코로나가 몇 명이라던지, 뉴스 핫이슈들을 적습니다

가운데 큰 부분에는 일기장 역할을 하지만

대부분 글과 함께 이미지를 같이 넣어놓는 경우가 많아서 크게 만들어봤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하여 아래 첨부파일 남겨놓겠습니다

 

흰색 일기장.pdf
0.02MB
흑색 일기장.pdf
0.02MB


굿노트 한 가지 꿀팁

굿노트 꿀팁

굿노트에서 필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펜을 두 번 두드리면 지우개 두번 두드리면 펜 이렇게 하는 것도 상당히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우개를 클릭하시고 자동 선택 해제를 켜놓으시면

지우개로 필요한 부분 지우고

손을 놓게 되시면 직전 사용했던 펜으로 자동으로 돌아가는 꿀 같은 기능입니다


이상 블로그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 모두 코로나 조심 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