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4 2종소형] 부산 2종소형 시험 본 후기,팁 및 학원 추천

베트남 리뷰어 2021. 11. 3.
반응형

ㅇ부산 2종 소형 학원 추천

 

제가 베트남으로 오게 되면서 동남아 쪽은 보통 오토바이를 많이 타고 다니니까

2종 소형을 따서 내가 원하는 오토바이를 마음대로 타고 다녀보자!! 

평소에 오토바이를 잘 타지 않았고 몇 번 타보았으며, 급했기 때문에 하고 2종 소형을 하는 학원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2종 소형은 사람들이 관심이 많이 없을 줄 알고

10월 말에 제가 출국이니까 2주정도 전에 신청을 해서 가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전화를 하니..

이게 웬걸?? 자리가 없습니다 없더라구요..

보통 9월 ~ 10월쯤 바이커를 꿈꾸시는 분들이 엄청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이제 등줄기에 땀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부산, 양산, 창원, 대구, 울산까지..

얼마나 집중해서 인터넷 서칭을 했는지 해결하고 나니까 머리가 어지럽더라고요

 

그러다가 한 줄기의 빛을 찾았습니다

이름은 바로

남영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

 

원래 부산에는 현재 2종 소형을 할 수 있는 학원이 3개 존재한다고 합니다

  • 영동 자동차 운전전문 학원
  • 수영 자동차 학원
  • 남영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

제가 전화로 다 물어보았는데,

하지만!! 현재는 수영 자동차 학원은 10월 말까지 해서 더 이상 2종 소형을 취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영동 자동차 운전전문 학원은 오토바이가 1대뿐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예약이 꽉 차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부산에 2종 소형 학원은 딱 2개만 있네요

 

사하구 이기 때문에 같은 부산에 살아도 지하철 타고 버스를 타고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학원 앞이 공사 중이기 때문에 혼잡한 것도 있겠지만 정말 차들이 엄청 많습니다

운전해서 가시는 분은 조심히 가셔야 할 듯합니다

 

남영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

#교육일정 #금액 #합격률 #팁

팁을 드리자면, 소형을 따고 싶다!! 하시는 분은 전화로 예약하지 마시고

자리 있다고 하면 무조건 찾아가세요!! 찾아가면 없던 자리도 생기더라고요 ㅎㅎ

전화를 드리고 바로 다음 날 찾아가서 예약을 했더니,

바로 다음 주 연달아 화, 수, 목, 금과 다음 주 월요일까지 해서 딱 5일 후 화요일에 시험을 치렀습니다

저는 저녁반 18시 20분 ~ 20:20분까지 해서 2시간씩 이었습니다

보통, 저도 느끼곤 했지만 운전면허 학원에 전화를 하거나 찾아가면 퉁명스럽게 하시거나,

불친절한 경우가 허다하더라고요

하지만, 남영에 상담해주시는 분은 정말 친절하십니다 유쾌하기까지 하십니다ㅋㅋ, 별점이 있다면 10점 만점 드리고 싶습니다

 

교육일정은 필수교육 3시간 실습 10시간 하여서 43만원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

본인이 잘 탄다고 실습 10시간을 다 안 마치고 시험을 치를 수도 없으며 무조건 10시간 이수해야 합니다

금액 43만원이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저도 시간이 급했으니까 했어야 하죠

 

보통 오토바이 좀 탄다 하시는 분들이 바로 시험장에 가셔서 시험을 많이들 본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합격률이 10%가 채 안된다고 합니다, 정말 극악의 합격률이죠

제가 어떤 글을 볼 때 "2종 소형은 학원에 가면 돈 주고 사 오는 거다"라는 표현을 하시더라고요

제 나름대로 생각해보니,

내가 계속 타던 오토바이로 똑같은 코스를 10시간 동안 타기 때문에 익숙해서인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3시간 교육을 들을 당시에 남영이 98%의 합격률을 자랑한다고 하시던데 그때까지만 해도 저는 믿지 못하였습니다

제가 합격하기 전까지는요...

남영 자동차 운전 면허 학원 내부

 

남영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

#보유 오토바이

남영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은 일단 오토바이는 4대가 있습니다

  • (구) 미라쥬 250cc 2대
  • (신) 미라쥬 250cc 1대
  • 아퀼라 300cc 1대

처음 감 잡을 때는 구형 미라쥬로 감을 잡고 2일? 3일차 부터는 (신) 미라쥬랑 아퀼라를 1시간씩 번갈아 타면서 익히게 됩니다

남영 자동차 운전 면허 학원

 

남영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

#주행코스 #시험 보는 기종

코스는 시험장마다 다 다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남영의 코스는 꼬깔콘 -> ㄱ자 굴절 -> S자 -> 직선으로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남영은 ㄱ자 굴절 후에 바로 S자로 진입이 힘들어서 앞으로 가서 잠시 멈추었다가 뒤로 빼서 다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저도 많은 글 들을 봤지만 ㄱ자 굴절에서 다 탈락하신다고 하시더라고요

 

또한, 시험을 보는 오토바이는 원하는 걸 치는 것이 아닌 여러 사람이 있을 시 다수결에 의해 정해서 한 대로 치러지게 됩니다

당연히, 크기가 작은 아퀼라 300을 압도적으로 선택들 하시겠죠??

저도 시험 칠 때 4분과 함께 했는데, 아퀼라로 하였습니다

 

2종 소형

#ㄱ자 팁 #합격

2종 소형 합격

처음에 시험 전 20분 전에 조금 일찍 와서 2번 정도 감을 다시 익힐 기회를 주십니다

시험을 볼 때 얼마나 긴장이 되던지 많은 시험을 쳐보았지만 진짜 눈앞이 깜깜해서 라인이 보이지 않더라고요 ㅋㅋ

이렇게 10시간 이수까지 하고 나서 한 번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시험을 다른 4분과 함께 치렀는데 4분 전부 합격했습니다, 그날의 합격률은 100% 였네요 ㅎㅎ

학원에서 직접 면허증을 주진 않고 면허 시험장에 직접 가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는 북부 면허 시험장으로 갔습니다

 

뭐 제가 평소에 오토바이를 자주 많이 타던 것도 아니고 그냥 오토 오토바이만 타다가 매뉴얼 바이크를 타게 되니(어차피 1단만 넣고 가지만) 느낌이 묘합니다

몸을 많이 사용해서 탄 거 같은데 핸들만 사용해서 움직이다 보니 처음엔 느낌이 이상하더라고요

처음에 ㄱ자 굴절에서 대부분 탈락하시는데 제 나름대로의 팁을 드리자면!!

저는 확 꺾어버렸습니다, 솔직히 처음에 무서움과 공포에 한번 넘어진 건 비밀.. 한번 넘어지고 나니까 무서움이 없어지더라고요 ㅋㅋ

이걸 말로 표현하려니까 참 힘드네요, 여하튼 확 꺾으셔야 합니다 ㅋㅋ

쫄리는 마음과 두려움을 이겨내시면 돼요

직선 코스도 은근히 해보니까 1단만 넣고 가기에는 중심잡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스로틀을 살짝 감으시고 속력을 내면서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1단 넣고 털털털거리면서 갔어요 ㅋㅋ

 

면허증

#국제 면허증 #변경된 면허증

저는 8년 정도 전의 면허증을 가지고 었는데

신난 마음에 달려가서 2종 소형 합격해서 갱신하러 왔습니다 하니..

국제면허증 하실 거냐고 물어보길래 당황을 했습니다 ㅋㅋ

그게 뭐냐고도 여쭤보고 그냥 해외에서 사용할 일이 있겠나 싶지만 그냥 2천 원 더 주고 해달라고 하였습니다

 

일반 면허증 : 8,000원

국제 면허증 : 10,000원

 

그래서 국제 면허증을 하면 변경된 점이 무엇이냐?

뒷면이 많이 이뻐요 ㅎㅎㅎ 이게 다입니다

 

국제면허증 뒷면

크으.. 뒷면에 오토바이 아이콘에 All Vehicles

그때 당시에 받자마자 봤을 때 얼마나 기분이 좋던지ㅎㅎ

 

아 참, 대신 국제 면허증이라고 해서 아무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고요

몇몇 국가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약 30개인가, 50개인가.. 그렇더라고요

저 역시 베트남에 있지만, 베트남도 제외 국가입니다.. 참..

 

부산 2종 소형 학원 소개 및 합격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커분들 항상 안전 운전하십시오!!


남영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

#위치 #전화번호

 

전화번호 : 051-207-7965

위치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신평1동 569-5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