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노이 분보남보 맛집 추천 베트남식 비빔쌀국수 로컬 맛집

베트남 리뷰어 2023. 7. 3.
반응형

하노이 생활기
하노이 생활기#5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노이 호안끼엠 바로 옆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미 많은 한국 분들이 다녀가셨을 듯 하지만,

저도 몇 가지 추가하여 글 적어보려 해요.

 

Bun Bo Nam Bo

한국인, 외국인, 현지인 너나 나나 할거 없이 정말 유명한 집

분보남보
분보남보 식당

 

최근 출장자, 지인, 가족들이 연달아 계속 여행을 오면서

하노이로 주에 1번씩 계속 가고 있는데 모두 맛있게 드신 곳이에요.

 

고수가 들어있긴 하지만 향이 강하지 않아서

입맛은 사람마다 달라서 거부감 없이 드시기도 하시지만

못 드시는 분들은 요청하시거나 몇 개 없으니까 꼭 빼내고 드세요!

 

정말 여러 번 가보아서 별점을 줘보려고 합니다.

 

맛 ★★★★★

★★★★★

가격 ★★★☆☆

위생 ★★★★☆

위치 ★★★★

 

분보남보
분보남보

 

은 뭐 지금까지 싫어하신 분이 없을 정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에요.

소고기, 야채, 견과류, 국수를 자작한 육수 위에 올려주는데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칠리소스나 깔라만씨(꿧)를 넣어 취향껏 제조해 드시면 돼요.

제 기준 깔라만씨 두 개정도 짜서 같이 비비면 제일 맛있습니다.

 

도 만만치 않습니다.

성인 남자 기준으로 하나를 다 먹으면 배불러요.

여행 오셔서 다양한 음식을 즐기시는 분들은 나눠 드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가격적인 부분은 솔직히 조금 비싼 감은 있습니다.

보통 베트남 로컬 음식들 30k ~ 50k 정도 하는 거 생각하면

한 그릇에 기준 좀 비싼 듯하네요..

 

하지만, 그만큼 위치도 좋고 맛도 양도 실망시키지 않으니까..

 

분보남보 메뉴판
분보남보 메뉴판

 

나는 곱빼기를 도전해보고 싶다!!

하지는 분들은 분보남보 옆의 100k를 주문해 보세요.

직원 분 설명이 고기도 더 있고 양도 많다고 하네요.

 

주스에 보면 멜론, 구아바, 석류 주스가 추천인데,

많은 분들이 드셔보시던데..

아직 제가 직접 먹어보진 않았어요.

 

혹시 제 글을 보고 가보신 분 중

마셔보시고 괜찮으면 저도 좀 알려주세요.

 

위생적인 부분에서 제가 별점 4점을 준 이유는

정말 로컬 음식들 보다는 청결하고 깔끔하지만

미리 음식을 좀 만들어 놓고 판매하는 걸 보아서요..

 

그만큼 손님도 정말 많고 회전이 빨라서 가능한 일이지만

요즘같이 35도 이상 육박하는 온도에 혹시 배가 아프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분보남보 식당
분보남보 식당

 

식당 내부는 지하와 1.5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듯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긴 하던데 아직 한 번도 가보지는 못했어요.

 

더울 것 같지만 밖이 너무 더워서 막상 들어가면

시원하다고 느끼실 거예요.

 

에어컨도 틀어놓았고 선풍기도 다 준비가 되어있어요.

 

사람은 많고 자리가 넓지 않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과 합석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식사 시간 피해 가시면 넉넉한 자리에서 드실 수는 있지만,

이런 것 또한 여행의 묘미이지 않을까 합니다.

 

위치는 정말 훌륭합니다.

호안끼엠이 볼거리, 공연, 야시장이 다 모여있는 곳인데

하노이 여행의 꽃이라고 불릴 수 있는 호안끼엠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맛있는 분보남보 한 그릇 드시고

포만감 충만한 상태에서 다시 활기찬 여행을 시작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

 

 

사진이 많지는 않지만,

제가 여러 번 가 본 기준으로 설명드렸어요.

 

베트남 여행 오실 때 궁금한 것들이나 기타 등등 댓글 달아 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답변드릴게요.

 

베트남으로 여행 오시는 분들도 더위 먹지 않게 조심하세요.

저는 더워서 밖에 나가기가 싫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

Vietnam LR
Vietnam LR

 

반응형

댓글